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비행시뮬레이터 교육훈련 완료로 가을철 산불준비 이상무

등록일 2014년11월11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조병철)는 경찰청, 소방방재청 등 4개 기관과 7개 기관 민간 임차산불헬기 조종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비행교육훈련을 완료하였다.

  최근 국내 헬기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산림항공본부는 범국가적으로 교육훈련 지원을 위해 올해 최초로 민간 임차산불헬기 조종사까지 확대 개방한 것이다.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올 한 해 동안에만 144명의 조종사를 교육시켰으며 약 450 시간을 운영하였다. 

  산림항공본부 헬기 비행시뮬레이터는 국가기관으로는 최초로 도입한 장비로 작년부터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해 왔으나 특히, 민간 임차산불헬기 기관은 교육훈련 여건이 매우 취약하다. 

  이번 비행 교육훈련을 통해서 예상치 못한 악천후나 헬기 비상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조종사 비행기량을 향상 시키고 나아가 헬기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병철 산림항공본부장은 “산림청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이 시작되는 11월 1일 이전까지 유관기관 조종사들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이상 없이 완료하였고 이번 가을철 산불에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중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