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4 나무누리 축제 성황리 개최!!”

목재문화체험장 우수사례, 목재체험프로그램, 목공예품 제작 경진대회

등록일 2014년11월11일 16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이 주최하고 목재문화진흥회가 주관한 ‘2014 나무누리 축제’가 11.6(목) ~ 7(금) 2일간 충주목재문화체험장 (문성자연휴양림 내)에서 목공교육 관련 협·단체, 전문가, 산림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목재는 즐겁다 Wood 樂’이라는 주제로 목재문화체험장 운영 우수사례, 목체험프로그램 개발, 목예품 제작(체인소 아트) 3개 분야에서 경진대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우상과 우수상에는 산림청장상, 장려상에는 목재문화진흥회장 상과 부상이 주어졌다.

목재문화체험장 운영 우수 사례 분야에서는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에는 ‘충주시 목재문화체험장’, 장려상에는 ‘창원시 진해드림파크 목재문화체험장’이 선정되었다.

목재체험프로그램 개발 분야에서는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의 ‘우드모자이크, move it’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에는 충북대학교 목재종이과학과 한규성 교수의 ‘오감으로 체험하고 배우는 목재교실’과 창원 자작나무공방의 ‘장애 청소년을 위한 DIY목공’, 장려상에는 ㈜한치각의 ‘각재로 디자인하기’, 트리스쿨의 ‘대상에 따른 목재체험프로그램 연필통 만들기’, 쿠미키창작회의 ‘나무동물퍼즐 디자인 및 만들기 체험’등 총 6개 기관 및 단체가 선정되었다.

목공예(체인소아트) 제작 분야에서는 원동공예대표 이성복님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최우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에는 정목조각연구소 이선호님의 ‘희망’, 박장배님의 ‘오줌싸개’장려상에는 서진공예 신정철님의 ‘숲과생명’, 전라남도목공예센터 최희원님 ‘천연기념물’, 권경림님의  ‘자연의 수호신’, 조희조님 ‘생태의공간’등 총7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목재관련 기관 및 민간단체, 기업들이 참여하는 목재체험 프로그램 관련 산업 전시회 운영과 목재문화정책 소개 및 목재문화관련 특별 강연, 목재DIY 특별 시연 및 목재체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하여 ‘나무누리 축제’에 참여한 기관 및 단체, 일반 국민에게 목재 및 목재문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목재산업의 한 분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목재와 목공관련 분야에 직접 종사하거나 관련된 기관, 기업, 단체 등이 대규모로 참석하여 상호간의 정보 교류는 물론 실질적인 기업 대 기업의 소통과 도움을 주고받는 나눔의 장이 마련되어 큰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도 나무누리 축제를 매년 추진하여 목재문화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조성하고, 목재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할 계획이다.

 

김가영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