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청, 국가기관 최초 KA-32헬기 정비기술서비스센터 인증“

- 국내 인증된 정비시설의 기체정비로 투명한 외주정비체계 마련 -

등록일 2015년12월21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조병철)는 지난 2015년 11월 27일 KA-32헬기 러시아 설계국(KAMOV社)을 통해 국가기관 최초 국내에서 정비기술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은 러시아 KA-32헬기 설계국의 전문가 3명에 의해 산림항공본부(강원도 원주 소재)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0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국제수준의 점검목록에 의거 정비시설, 장비, 기술인력, 정비매뉴얼, 대한민국 국토교통부의 정비조직인증(AMO) 여부 등 정비기술센터로의 적합성이 검토되었다.

정비기술센터 인증 획득을 계기로 그동안 국내 외주 특정업체를 통해서 수행되던 기체오버홀 수준의 정비가 헬기제작사와 직접 계약하여 국내 자체정비시설에서 가능하게 되었다.

조병철 산림항공본부장은 “정비기술센터 인증은 산림항공본부의 국제적 정비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성과이며, 헬기 운영 국가기관을 선도하는 높은 수준의 정비시스템을 구축한 쾌거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추가설명
☞ KA-32 기종 산림청헬기는 최초 ’93년 도입이후 현재까지 총 30대를 보유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산불진화, 항공방제, 산악구조 등 국가재난재해 임무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 정비서비스기술센터인증 이란?
   러시아 설계국(KAMOV社)으로부터 KA-32헬기 정비 및 오버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인증받는 것

☞ 기체오버홀 : KA-32헬기 설계국에서 정한 정비지침에 따라 매 10년 또는 2,000시간 도래시 기체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정비

김민중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