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산림자원연구소,'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 지정

등록일 2017년06월19일 16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오송귀)는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으로부터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 제2017-4호’로 지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은 ‘농수산생명자원의 보존·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내외 산림생명자원의 조사·수집·증식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토록 하기 위해 국립산림과학원이 지정한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804개 수종과 버섯균주 328가지 등의 식물자원을 보존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리 인력 및 시설 등 관련법에 따른 기준을 충족해 이번에 지정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3년간 산림생명자원 분석·평가 등 체계적인 연구와 보존·관리 기술개발 및 이용 촉진에 관련된 위탁사업 등의 국고 지원을 받게 됐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앞으로 국비 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산림자원의 다양성 확보 및 고부가가치 소재 개발 등 전남지역 고유 산림자원의 보존·관리는 물론 개발연구를 통한 산업화 기반 구축을 강화할 방침이다.


오송귀 소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이행될 나고야의정서 등 국제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전남의 경제적 경쟁력을 갖기 위해 산림자원의 다양성 확보와 산업화 연구 등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으로서 책임 및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