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부지방산림청, 산림보호지원단 안전 및 직무교육 실시

- 안전하고 효율적인 산림보호지원단 사업 추진 -

등록일 2017년06월20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부지방산림청(청장 고기연)은 산림피해 예방․단속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산림보호지원단 사업을 안전하고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6월 19일 소속기관 산림보호지원단 사업 담당자 및 참여자 총 37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산림보호지원단’은 정부 직접일자리사업으로 불법 산림훼손 등 산림보호 분야에 민간인 감시원을 고용하여 산림 내 불법행위로부터 산림피해를 예방․단속하고 산림보호 분야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로 사회서비스 확충에 기여하는 데에 사업의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은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의 협조 하에 산림작업장 안전관리 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산림보호 및 산림사법 담당자 주관으로 산림보호지원단 기본 임무 및 근무 수칙, 하절기 산림 내 위법행위 특별단속 계획 등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산림청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 간 하절기 산림 내 위법행위 집중단속 기간으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간 산림사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여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김영기 산림재해안전과장은 “산림보호지원단 안전 및 직무교육을 계기로 하절기 산림 내 위법행위 특별단속 등 산림피해․예방을 위해 산림보호지원단 담당자 및 참여자가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