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포천시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

등록일 2017년08월14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포천시산림조합이 다양한 임업인의 고충을 파악, 산림경영 활성화와 소득창출이 될 수 있는 산림경영지도를 펼쳐 주목받고 있다.


경기 포천시산림조합(조합장 남궁 종)은 ‘8월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를 지난 3일 포천시 내촌면 신팔리에 위치한 임야에서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산림경영지도의 날’은 포천시산림조합이 기술 또는 지식이 부족한 산주와 임업인을 위해 산림경영 전문상담석을 조합 내에 설치,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지식을 교육하는 산림경영지도 시스템이다.


이번 행사는 호두나무 재배에 관심이 있는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호두나무 재배하고 있는 대산농원 김형광 대표를 초빙, 호두나무 재배 및 관리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3대 째 호두나무 재배로 임산물 생산에 앞장서는 김 대표의 현지교육을 통해 적지적수의 선정과 관리방법을 배우고, 포천시산림조합에서 벌채 및 조림에 대한 기반조성 상담했다.


이날 한 조합원은 “호두나무가 포천시의 환경에 맞지 않는 수종이라고 생각했었지만 현지교육을 통해 호두나무도 관내 재배가 가능한 임산물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면서 “앞으로 포천시산림조합이 임산물 재배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호두나무 재배가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는 유산으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궁 종 조합장은 “홍천 잣, 경산 대추처럼 임산물로 지역을 브랜드화한 타 지역을 벤치마킹하여 임산물로 포천시를 대표화 할 수 있도록 임산물 재배자 발굴 및 기술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