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여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의 날 맞이 행사

등록일 2017년08월14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부여군산림조합(조합장 정우성)은 지난 4일 산림경영지도의 날을 맞아 부여군 임천면 만사리에서 표고(배지)버섯을 약 20년째 재배하고 있는 이세환(60)씨 농장을 방문해 산림경영 지도활동을 펼쳤다.


해당 농장은 23개의 표고재배 하우스 시설에 표고(배지)생산 약 17만주를 관리하고 있으며 생산량은 생표고 연 2만Kg이며 매출액은 연 4억5천여만원 정도로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대규모 임가로 금년도에도 배지(여름버섯-산조407종균) 7만주에 종균접종했으며 종균선택, 접종방법, 배지관리 등 전반적인 기술지도와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연일 지속되는 이상고온 현상으로 인해 냉방시설 가동으로 전기세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나 표고버섯 가격하락으로 농가들마다 많은 피해가 우려된다고 했다. 앞으로 부여군산림조합에서 표고버섯 생산농가들과 협의체를 결성해 노동력확보 및 출하시기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부여군산림조합에서는 산림조합의 지도사업 활성화와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매월 첫째주 수요일을 ‘산림경영지도의 날’로 지정해 산림경영지도가 필요한 곳은 어디든지 찾아가 맞춤형 기술지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림경영지도 관련문의는 부여군산림조합 기술지도과(☏041-835-2152)로 하면된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