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명원 영광 부군수, 물무산 행복숲 현장 방문

등록일 2017년09월11일 16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명원 영광 부군수는 지난 9월 6일 ‘영광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의 본격 착공에 앞서 시범 개설한 숲길을 직접 걸어보면서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은 영광군 영광읍과 묘량면에 위치한 물무산 일원 211ha에 사업비 40억 원으로 숲속 둘레길 9.1km, 유아숲체험원과 물놀이장이 있는 산림공원, 편백명상원, 소나무숲예술원, 가족명상원, 질퍽질퍽한 숲속 황톳길 2.2km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영광군은 물무산 행복숲이 군민 건강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산림공원에 조성하는 유아숲체험원과 물놀이장이 ‘아이 키우기 좋은 영광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광군은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 소규모환경영향평가와 실시설계를 마치고 9월 중순 경 사업에 착공하여 12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김 부군수는 “다른 지자체 숲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주제를 찾아 명품 숲으로 발전시키면서도 자연을 최대한 보존할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금년 말까지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스토리 개발과 이용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국비 12억 원을 확보했다.”라며, 물무산 행복숲이 군민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명풒 숲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