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건지산 숲속 작은도서관, 대한민국 생태특화도서관 모델로 급부상

- 건지산 숲속 작은도서관에 인천·광주 등 전국 도서관 관계자들 견학 줄이어-

등록일 2017년09월13일 16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주시민들이 숲속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건지산 숲속 작은도서관이 대한민국 생태특화도서관 모델로 급부상하고 있다.

 
13일 전주시에 따르면, 건지산 숲속 작은도서관에는 최근 도내 도서관 관계자들은 물론 인천·광주 등 전국 도서관 관계자들이 도서관 운영 현황에 대해 배우기 위해 잇따라 방문하고 있다. 또, 작은도서관 운영사례를 배우기 위한 도서관 관계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는 지난 2013년 5월 문을 연 건지산 숲속 작은도서관의 내·외부가 자연친화적으로 새롭게 단장되고, 생태특화도서를 구입하는 등 명실상부한 환경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특색 있는 도서관으로 자리 잡아 이용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건지산숲속작은도서관은 또 번데기 팔찌와 해바라기 밴드 등 자연과 어우러진 전통매듭 수업, 숲과 생태체험 프로그램, 도서관 자원활동가들을 중심으로 색소폰과 클래식기타, 트럼펫, 풀룻연주와 그림, 공예품 전시가 어우러지는 숲속작은음악회, 꽃잎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꽃누르미 특강 등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와 관련, 건지산숲속작은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숲속 생태놀이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건지산숲속작은도서관(063-063-714-2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건지산숲속작은도서관은 푸른 숲이 우거진 편안한 휴식공간에서 마음의 양식과 여유를 얻는 문화공간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건지산숲속작은도서관처럼 전주시 모든 작은도서관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