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제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개최

등록일 2017년09월13일 16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1일 김제시에 따르면 금구면 봉림마을이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시관계자 및 마을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산림청 주관 하에 산림보호와 산불예방에 힘쓴 마을을 전국에서 선정하여 포상하는 행사로, 김제시에서는 봉림마을이 선정되어 현판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마을 주민들은 농산물폐기물 및 논 밭두렁 소각이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임을 인식하여 주민 스스로 소각행위를 근절하고, 매주 산불조심 마을방송을 실시하였으며, 자체 산불 감시조를 편성 운영하여 김제시의 산불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수년 동안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아 이번에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된 것이다.


김제시 관계자는 “후손들에게 귀중한 산림자원을 물려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협조와 노력이 요구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산불 없는 푸르고 맑은 김제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