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은빛 물결 춤추는 오서산의 가을을 국립자연휴양림과 함께...

- 국립오서산자연휴양림, ‘은빛 억새 등산 행사’ 개최 -

등록일 2017년10월12일 15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오는 15일 충남 보령에 위치한 오서산자연휴양림에서 건전한 등산문화 확산을 위해 ‘은빛 억새 등산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서산은 서해안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서해의 등대라 불린다. 10월이 되면 정상(790.7m) 주변으로 하늘거리는 바람을 따라 물결치는 억새 군락이 장관을 이룬다.

이번 행사는 등산뿐만 아니라 산행 시 안전교육, 숲해설,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휴양림 직원들과 함께 안전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고 산림교육전문가로부터 오서산의 생태환경과 동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 산행코스(3시간) : ▲ 오서산휴양림 주차장 – 월정사 – 구래약수터 - 오서산 정상 억새능선 – 공덕고개 – 임도 – 천축암 - 오서산자연휴양림으로 하산

휴양림 내 행사장 체험부스에서는 국립자연휴양림에 대한 정보와 안내서 및 홍보자료를 받을 수 있고, 나무 피리만들기 등 목공예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휴양림 이용객이면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행사일 당일 9시까지 오서산자연휴양림 매표소를 방문하면 된다. 입장료, 주차료, 참가비 등이 무료이고 선착순으로 손수건 및 생수 등 기념품도 지급한다.

김기태 국립자연휴양림 북부지역팀장은 “오서산 능선을 따라 자리 잡은 억새밭에서 국립자연휴양림과 함께 가을철만의 매력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