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17회 전국목조기술경기대회” 열려

- 임실목재문화체험장에서 성황리에 열려 -

등록일 2017년10월23일 14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020-21일 양일간 전북 임실군에 위치한 임실목재문화체험장에서 사단법인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회장 김헌중)의 주최로 제17회 전국목조기술경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경기대회는 2001년부터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사단법인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산림청, 산림조합중앙회, 전라북도, 임실군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전문부, 학생부 2개 부문으로 6개 직종으로 실시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선수 152명이 출전하여 기량을 겨뤘다.
 
협회 황종욱 사무국장은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한 전국목조기술경기대회는 지난 2001년부터 숙련기술인을 발굴하고 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1천 여명의 기술자들이 입상하였고, 이들이 우리나라 목구조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고 밝혔다.
 
조직위원장인 협회 김헌중 회장은 목조기술경기대회를 통해 목조기술인들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기술인들의 열정을 더하고, 학력이나 학벌에 구애받지 않고 능력으로 숙련된 기술인들이 존중받기를 바라며, 전국목조기술경기대회가 1만 여명의 목조 기술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능력중심을 구축하는 활력소의 장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입상자들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국제올림픽한국위원회장상, 전라북도지사상, 산림청장상, 산림조합중앙회장상,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장상, 한옥기술인협회장상,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장상 등이 시상되며, 시상식은 114일에 열릴 예정이다.

김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