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7 성주봉자연휴양림 단풍축제 성황리 열려

등록일 2017년11월06일 11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금년 처음으로 11월4일(토) 성주봉자연휴양림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열린 2017년 성주봉자연휴양림 단풍축제가 상주시민들과 함께 전국 산악인 동호회와 출향인사, 가족과 연인 등 5,000여명이 방문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 30분 숲해설가와 동행하는 단풍 산행코스 출발을 시작으로 맨발걷기, 성주봉둘레길 걷기, 성주봉자연휴양림 자유산행 등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로 진행되었으며 야외공연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제기차기, 투호, 감 길게깍기, 감 높이쌓기, 농특산물 즉석경매 등 참여 프로그램 운영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성주봉 OX퀴즈를 시작으로 동춘서커스공연과 초청가수공연으로 축제에 열기를 더 했고 휘날레를 장식한 초청가수 미운사랑의 진미령씨가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은척면에 농축산업에 종사하며 매년 영화를 제작하여 상영하고 있는 박동일씨는 자신이 제작한 세 편의 영화를 상영하여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체험부스에서 진행된 밀리터리사격체험, 추억의 편지쓰기, 천연향수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외줄타기 체험은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 했다.

 

 


또한 시골장터에서는 금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으뜸농·특산물 홍보판매장, 상주로컬푸드에서 운영하는 식육공방과 함께 곶감시식, 오미자, 탁배기 시음코너, 향토음식, 지역농·특산물 판매부스에도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그 외에도 부대행사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제공한 국화포토존에서는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상주사랑 사진작품 전시와 함께 잊혀져가는 옛 농기구를 전시하여 고향을 방문한 출향인사들과 축제장을 찾은 도시민들에게 옛 향수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축제장을 찾은 한 참가자는 “성주봉의 아름다운 단풍을 보며 걷기체험으로 몸과 마음의 힐링도 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가지고 멋진 공연까지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성주봉의 아름다운 단풍을 주제로 펼쳐진 성주봉자연휴양림 단풍축제에 상주시민들과 함께 전국 각지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며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풍성한 축제로 여러분을 맞이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