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지역혁신과 지역발전 산림조합이 함께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2017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등록일 2017년11월14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2017년 11월 8일(수)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한국자치발전연구원(원장 김안제, 서울대 명예교수)이 수여하는 “2017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은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혁신과 지역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데 대하여 지방자치의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을 나누어 선정 시상함으로써 더 좋은 지방자치를 이루는데 이바지 하고자 제정한 상이다.



산림조합의 이번 자치발전대상 수상은 협동을 중심 가치로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산림녹화를 이뤄냈으며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촉진을 통해 국가경제의 균형발전과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동과 협치, 협력으로 산림이 미래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그동안 협동을 가치로 지역발전을 위한 전국 142개 회원 산림조합과 전국 3천여 산림조합 직원들의 노력이 평가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국민과 함께, 40만 조합원과 함께 산림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국가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내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치발전대상을 수여하는 한국자치발전연구원(원장 김안제)은 1994년 설립되어 대한민국 지방자치를 이끈 핵심 연구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방 행정 전문지 월간 ‘자치발전’발행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으로 우리나라 지방자치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