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불진화엔 북부지방산림청 인제지역 산불진화대가 최고!!

-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운용 경진대회에서 인제국유림관리소 최우수 -

등록일 2017년11월14일 16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지난 11월 10일 홍천군 홍천읍에 위치한 매화산 경영모델숲 내 산불지상진화 상설훈련장에서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운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장비·운영체계 이해제고, 실제 산불진화활동과 유사한 경연추진으로 지상진화 역량강화, 정보교류 기회제공 및 사기진작에 기여하고자 소속 6개 국유림관리소에서 운영 중인 산불진화대를 대상으로 매년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운용 경진대회”를 실시해왔다.
 

올해는 상위권 입상이 예상되었던 서울 및 수원국유림관리소의 진화대가 개최일 당일에 경기 파주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애석하게도 참석하지 못하였다.


본 경연은 산불지상진화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하여 산림청에서 독자 개발한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을 활용하여 정해진 코스(750m)에 신속히 급수하는 팀별 미션으로 진화대의 활용능력을 평가하였다.


그 중 인제국유림관리소 소속 산불진화대원이 압도적인 기록으로 인해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었으며,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았다.

* 우수(70만원) : 홍천국유림관리소, 춘천국유림관리소 / 장려(50만원) : 양구국유림관리소

또한, 11.15.(수) 경남 함안에서 실시하는 전국 지상진화 경진대회에 인제국유림관리소를 주축으로 춘천, 홍천국유림관리소 산불진화대원으로 구성된 연합팀이 참가하여 상위권 입상을 준비 중이다.

북부지방산림청 전범권 청장은 “전국 산불 발생 빈도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산불 발생이 집중되는 북부청 관내에서 봄철부터 산불현장에서 수고한 소속 공무원 및 산불진화대원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연 추진으로 산불진화 역량강화에 기여하고 우수한 진화대원에게 포상하여 신속·효율적인 산불진화 현장대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재룡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