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7년 청송 장난끼 유아 숲 체험장 수료식 가져

등록일 2017년12월05일 17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송군은 5일에 청송자연휴양림 연수의집에서 2017년 청송 장난끼 유아 숲 체험장 수료식을 개최했다.

군 최대의 자산인 산림을 교육에 접목해 6년째 운영 중인 ‘장난끼 유아 숲 체험장’은 아이들이 답답한 공간을 벗어나 숲에서 자연과 교감함으로써 유아의 인성과 창의성 등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양질의 산림체험·교육 공간을 제공하는 곳으로 올해 관내 17개 보육기관에서 363명의 유아들이 참여했다.

특히 3월부터 11월까지 ‘숲아 안녕’, ‘나뭇잎으로 놀아요’, ‘엄마참나무의 소원’ 등 숲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꽃·곤충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숲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고, 6월과 9월에는 ‘신성리 공룡발자국’, ‘청송 기암단愛’라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된 청송군의 지질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했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장난끼 유아숲체험장은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며 자연의 신비로움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장소다. 숲에서 아이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서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