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8년도 제1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모집

- 한국임업진흥원, 컨설팅재정판로개척 등 다각적 지원, 지정 결과 5월 발표 -

등록일 2018년03월06일 16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3월 5일(월)부터 23일까지 ‘2018년도 제1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모집공모를 진행한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공모는 산림분야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 하고,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고자 매년 상·하반기(1회씩) 두 번 시행하고 있으며,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3년간의 지정기간 동안 사업개발비와 취약계층 채용 시 인건비 등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예비사회적기업가 교육, 경영컨설팅과 공공기관 우선구매 및 판로지원, 지식재산권 확보, 네트워크 연계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정보와 육성사업을 지원받게 된다. 이외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게 산림복지 및 산림환경기능 증진에 기여하는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참여 자격도 부여 받게 된다.


구길본 원장은 “신정부의 사회적경제 성장을 통해 청년 일자리,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진흥원은 이를 위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주체들을 발굴·지정하여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
www.kofpi.or.kr) 공지게시판 공고문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에 온라인접수 후 사본 1부를 진흥원 창업지원실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