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나무심기 좋은 봄철, 무료로 나무 나누어 드려요

- 대구수목원 및 구․군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

등록일 2018년03월13일 16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는 나무심기 좋은 봄철을 맞이하여 시민 누구나 손쉽게 나무를 심고 가꾸어 푸른 대구를 만들 수 있도록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추진한다.


대구시는 나무심기 좋은 봄철을 맞이하여 시민 누구나 손쉽게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대구수목원과 8개 구․군별로 지정한 장소에서 진행한다.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푸른 대구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199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대구수목원 및 8개 구․군에서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묘목(수목원 재배) 33,400그루를 1인당 2~3그루씩 선착순으로 시민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며, 우천 시에도 정상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잎이 황금빛을 띠는 황금측백도 준비하여 가정에 황금빛 물결이 가득하길 기원하는 염원도 담아보았다.


기관별 분양 내역은 대구수목원의 경우 수목원 운동장에서 황금측백, 살구, 모과 등 9종의 묘목 5천 그루를 1인당 2~3그루씩 나눠 주며, 각 구․군에서는 지정된 장소에서 매실, 참죽 등 10종 28,400 그루의 묘목을 1인당 2~3그루씩 나눠 주며, 중구는 자체 예산을 들여 헛개, 오가피 600그루도 추가로 나누어 줄 예정이다.


대구시 남정문 공원녹지과장은 “새봄을 맞이하여 봄나들이도 좋지만 봄철을 맞아 각자의 소중한 소망을 담은 ‘소망나무’를 심고 가꾸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