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여국유림관리소 봄철 소각산불 집중단속 실시”

- 논밭두렁 태우기의 병해충방제효과 미비하고 산불발생위험성 증가 -

등록일 2018년03월13일 16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소장 안의섭)는 봄철 소각산불 근절을 위한 전 직원 기동단속을 지난 2월 24일부터 오는 4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대상은 산림으로부터 100m이내의 무허가 소각행위로 위반자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3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며, 자칫 산불로 이어질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이에 관리소에서는 소각산불예방을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60명을 관내 산불취약지에 집중 배치 및 전 직원을 동원하여 개별소각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공동소각의 경우 반드시 행정기관이 주도하여 실행하도록 유도하여 소각에 의한 산불발생을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3.11일 공주시 신풍면 소재에서 밭두렁을 소각하던 농민이 산불로 확산되자 스스로 산불을 진화하려다 화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안타깝게 사망한 사고와 관련하여 안의섭 소장은 “논·밭두렁 태우기의 병해충방제효과는 미비하고 산불 발생위험을 높이는 만큼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의 보호를 위해 산불조심기간에는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우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