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조사 교육을 통한 기본능력 배양으로 인재양성 꿈꾼다.

- 2018년 동부지방산림청에서 국유림 산림조사 기초양성 교육 실시 -

등록일 2018년03월14일 14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3월14일부터 16일까지 양양군 어성전산림교육관에서 전국에서 모인 산림청 신규직원 30명을 대상으로 기초지식 습득 및 기본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산림조사 및 경영계획 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림조사’는 국유림경영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를 조사하는 업무로서 “국유림경영 계획 작성 및 운영요령”에 의거 해당 산림의 지리적 위치와 특징, 토양의 특성, 나무의 이름부터 생육상태 등 전반적인 산림의 기본 정보를 조사하는 기본중의 기본업무이다.


실제로 산림조사를 본격적으로 착수하는 시기에 맞춰 실무교육을 통하여 정밀하고 정확한 산림조사가 실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이번 교육에서는 기본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생들이 직접 산림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영계획을 작성하여 실습한 내용을 발표하는 등 실제 산림조사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교육이 진행된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본 교육은 산림경영의 근간이 되는 교육으로 어성전 산림교육관을 산림조사 전문 교육장으로 집중 육성하여 지역 대학교 산림학과 학생 및 임업인 등 참가범위를 점차 확대하여 산림분야 인력양성 및 산림경영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