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무주국유림관리소, 제73회 식목일 기념행사 개최!!

- 올해 143ha에 39만 그루 나무를 심을 계획 -

등록일 2018년04월06일 1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무주국유림관리소(소장 김종세)는 5일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죽천리 일원에서 ‘식목일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무주국유림관리소, 덕유산자연휴양림 등 60여명이 참여해 약 0.5ha의 산림에 독일가문나무 등 1,500여본을 심었다.

 

참고로 무주국유림관리소 관내에는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 삼거리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 등 나무 나이가 90년 가까이 되는 독일가문비 명품·우량숲이 3곳 23ha가 있으며 이번 행사는 후계림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무주국유림관리소는 올해 5억여원 예산을 투입해 143ha에 편백·낙엽송 등 6개 수종을 심는다. 이번 나무심기 사업은 향후 목재 이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제수종과 헛개나무 등 특용수를 심어 지역사회의 소득을 창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무주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나무와 사람, 함께 숲이 되는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무심기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산림이 국민에게 소중한 국가자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선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