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무주군 국.공.사유림 "산림종합계획" 수립 착수!!

- 무주국유림관리소.무주군 협력, 통합적 산림관리 모델 제시 예정 -

등록일 2018년04월10일 11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무주국유림관리소(소장 김종세)와 무주군(군수 황정수)은 무주군의 국유림과 공·사유림을 아우르는 산림종합계획(20182027)’을 수립하기 위해 착수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두 기관은 지난달 27일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무주군은 전체 행정구역 면적(63,185ha)82%를 산림이 차지하는 만큼 산림이 지역경제와 주민생활의 기반을 이루고 있어 산림에 대한 중장기적인 관리모델이 제시가 필요한 상황이다.

무주군 산림종합계획은 무주군 산림면적 중 41%를 차지하는 국유림의 활용도를 높여 산림관광 모델을 개발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번 산림종합계획은 그동안 서부지방산림청과 전라북도에서 수립되던 중·장기적인 산림계획을 시·군 단위로 구체화하고, 국유림과 공·사유림을 아우르는 통합계획을 수립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무주국유림관리소와 무주군의 관계자는 산림이 주는 다양한 경제·공익적 혜택을 지역주민들에게 공유하여 지역사회 발전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획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선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