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산림자원 육종가 협회 본격 출범 알려

- 산림자원 육종가 협회 창립 기념식 -

등록일 2018년04월17일 0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김종연)에서 지원하여 지난 연말 설립된 ‘산림자원 육종가 협회(비영리법인 회장 이재경)’ 의 창립 기념식이 4월 17일(화) 세종시 전의면 협회 사무소에서 열려 본격 출범하였다.


이 날 민간 및 산림청 등의 식물육종 관계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에서 협회는 산림식물 신품종 육성의 활발한 인적․기술적 교류․소통, 민간 육종역량 강화, 신품종 개발 및 소득증대에 의해 국가 종자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천명하였다.


종자산업은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기후변화, 생명공학기술 발전, 국제식물신품종보호동맹(UPOV) 결성에 따른 품종보호 활성화, 나고야의정서 발효 등 국내외적 급변의 환경 하에 급속히 발전하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산림분야 민간육종가들이 풍부한 산림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는 것이 절실하다.


김종연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산림자원 육종가협회가 민간육종역량 강화, 무한한 산림자원을 활용, 우량 신품종 개발 및 품종보호(지적재산)권 창출․확산의 최일선에 나서서 국가종자산업발전의 주요 역군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