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부산림청, 수준 높은 산림교육 서비스 제공

-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 우수상ㆍ장려상 수상 -

등록일 2018년05월29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제12회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유아숲지도사 숲교육 경연대회 부분에서 장려상(태백국유림관리소/에스엠에코 소속 유아숲지도사 방애숙), 산림교육전문가 체험교구 경진대회 부분에서 우수상(양양국유림관리소/강원에코아이 소속 숲해설가 이수민, 유아숲지도사 김용춘)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는 매년 개최되며 전국 산림교육전문가(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가 참여한다.
이번 전국대회에 동부산림청은 유아숲지도사 숲교육 경연에 “나무야 나무야 뭐하니?” 프로그램으로 참가하였고, 숲교육 체험교구에 “애벌레는 무엇을 먹을까?”라는 주제로 참가하였다.


동부산림청에서는 전국대회에서 각각 장려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여 수준 높은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을 입증하게 되었으며, 2018년에는 지난해 212천명의 산림교육 인원을 확대하여 218천명에게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유아들을 위한 유아숲체험원과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숲체험 프로그램 등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산림교육 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