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임도 시설 현장, 안전부터 챙기는 김형완 서부지방산림청장

- 임도신설 현장 찾아 안전예방 시설 및 시공품질 점검 -

등록일 2018년06월12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형완 서부지방산림청장은 2018612일 순천국유림관리소 관내 임도 설 중인 구례군 산동면 둔사리 속칭 천마산임도현장을 방문해 안전시공을 위한 근로자 격려와 시공품질 등을 점검했다.

 

금회 점검하는 국유임도는 제4(20162020) 임도설치계획에 천마산 동남부 자락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산림청과 구례군이 협업하여 국·사유임도를 연계한 친환경 녹색임도를 목표로 차질 없이 시공 중에 있다.

 

김형완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임도는 임업의 합리적 경영 및 산림자원의 집약적 관리와 산불 등 산림재해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필수 기반시설이나, 2018년 현재 전국평균 ha3m에 불과한 수준인 점을 감안할 지속적인 임도시설 확충과 유지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장마철을 앞두고 있어 산림재해피해 예방을 위한 현장준비상태 점검하고, 작업자들의 안전장비 착용과 안전수칙 준수여부, 응급상황 발생 시 후송체계 등을 점검하는 등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격려도 잊지 않았다.

 

천국유림관리소(소장 장석규)천마산임도는 9월말까지 적기에 완료하고, 2020년까지 사유임도와 연계한 총연장 12.38km의 임도를 완료하여 산림경영기반시설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선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