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해시 국내 최초 도심형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

- 김해시, 국내최초‘도심형 친환경에너지타운’조성 -

등록일 2018년06월14일 09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해시는 김해시폐기물소각시설이 총사업비 65억원 규모의 “2018년 친환경에너지타운”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친환경에너지타운”은 환경부에서 2014년부터 소각장 등 환경기초시설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생산하고 이를 주민소득원으로 활용함으로써 님비현상극복과 에너지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주민주도형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책 사업이다.


김해시는 소각장 유휴공간에 소각장에서 생산되는 열을 활용한 그린하우스와 클레이아트체험관 및 태양광발전소를 조성하여 지역주민 소득증대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소각장 일원을 생태체험공원 및 산책로를 만들어 국내 최초 “도심형 친환경 에너지타운”을 조성하기로 했다.


친환경에너지타운은 올해 연말까지 사업 타당성조사와 함께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19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되어 2021년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친환경에너지타운 사업이 준공되면 소각시설 현대화사업으로 건립되는 복합스포츠센터와 마을문화센터 등과 함께 장유 북부권 복지시설로 활용되어 그동안 발생된 주민갈등을 치유하고, 장유주민들의 문화․여가 공간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