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식물재배로 마음의 병 치유! 복지원예사

- 생활원예기술교육 복지원예사 자격증반 과정 개강 -

등록일 2018년06월14일 09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경상북도 농업기술원과 함께하는 생활원예기술교육 과정으로 추진하는 “복지원예사 자격증반” 개강식을 6월 12일(화) 농업기술센에서 교육생과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6월 12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5회에 걸쳐 실시하며 원예치료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한 복지원예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복지원예사란 식물을 이용하여 사회적·정신적·신체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의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담당하는 사람을 말하며, 이번 교육과정은 복지원예사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을 주어지는 과정으로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을 합격 후 현장실습, 워크숍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주요내용은 원예치료학 개론, 원예치료와 상담심리, 원예치료와 간호학, 원예치료 이론과 실습 등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일상적 원예활동으로만 끝나지 않고 전문적인 원예치료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자격요건을 갖춘 원예전문가를 육성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를 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