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북부지방산림청, 여성공무원 워크숍 개최

-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산림청의 미래 -

등록일 2018년06월14일 17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6월 14일(목) 국립백운산연휴양림에서 여성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여성공무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여성공무원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산림행정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배양, 문제해결 능력 증진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일과 가정의 균형을 찾기 위한 방법, 성공적인 여성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자기 개발 방안, 새내기 공무원의 업무 능력 배양 방법 등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선배공무원으로 초청된 서은경 영월국유림관리소장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방안, 갈등해결 사례, 현장의 문제해결 경험, 인적자원 경영 기술, 어려움 극복방안 등 공직 생활을 통해 얻은 지혜와 조언을 전하는 멘토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조별 토의를 통해 참석자들은 여성리더의 인력관리 및 업무 수행방안, 신규 공무원으로써 느꼈던 문제해결 경험 및 선배공무원의 우수 멘토링 사례, 육아 등 일과 가정의 균형 방안, 끊임없이 발전하는 자기계발 경험 등을 논의했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조별 토론의 결과를 청취하였으며 자유 토론에 참여하였다. 전범권 청장은 워크숍을 마치며“증가하는 산림 여성공무원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며 스스로도 발전하는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으며, 여성이 일하기 좋은 산림일터를 만들어 가는데 북부지방산림청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재룡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