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달성군, 옥연지 송해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생태체험의 장으로 거듭나는 송해공원 -

등록일 2018년06월15일 1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 달성군은 올해 6월부터 옥연지 송해공원에서 옥연지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옥연지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유아 및 초등학생 등 어린이층을 주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의 다양한 체험학습 및 교육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다양한 체험거리 제공으로 옥연지의 자연생태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생태교육 및 체험, 생태미술 체험, 옥연지 금굴 체험, 옥연지 주말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무료로 진행된다.옥연지 생태교육 및 체험은 송해공원 내 조성된 생태습지 및 자연학습원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습지 생물과 야생화를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자연 속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생태미술 체험은 나뭇잎, 흙 등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이 자연과 친해지고 익숙해지기 위한 체험 놀이이다. 옥연지 금굴 체험은 옥연지 인근에 소재한 금굴에서 탐험대 운영 및 다양한 이벤트 개최 등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금굴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므로, 공사 완료 후 하반기에 운영된다.  주말에는 지역 내 소규모 문화예술단체를 초청하여, 공연을 하는 동안 초상화 작가가 즉석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초상화를 그려주는, 미술과 음악이 결합된 ‘음미콘서트’를 개최하여 송해공원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김부섭 권한대행은 “천혜의 수변경관과 둘레길, 금굴 등 우수한 자연자원을 보유하여 최근 주민과 인근 시민들의 산책 및 휴양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송해공원이,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 층의 생태교육 및 이색체험의 장으로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매력 넘치는 지역 최고의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옥연지와 송해공원의 생태경관을 활용한 참신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제고시킬 예정이다. 옥연지 생태체험 프로그램 사업은 달성군이 대구광역시 관광협회에 위탁하여 운영되며, 체험 프로그램 단체 참가 접수는 별도의 홈페이지(
http://www.ogyeonji.co.kr)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