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삼척국유림관리소, 장마철 대비 산림토목사업 완료!

- 7월 전후로 많은 비 예상되어 산사태 피해 우려 -

등록일 2018년06월29일 08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는 최근 기상이변으로 산사태 피해규모가 대형화 되고 시기별ㆍ지역별로 편중됨에 따라, 산림재해 예방을 위해 계획된 사방사업으로써 사방댐 2 식, 계류보전 3.5 km(4개소), 산지보전 2.0 ha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삼척국유림관리소는 강원남동부(동해, 삼척)의 광범위한 국유림을 관활하고 있어 동시다발적인 위험 상황에 대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유사시 주민대피 등 신속한 현장대응 활동을 위해 산사태 현장 예방단(산불재난 특수진화대 17명)을 적극 활용한 복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재해가 우려되는 지역주변에 거주하는 주민에게는 SMS 등을 통해 신속히 기상 및 산사태 예보상황 등을 전파할 수 있도록 연락망을 구축했고 유사시 대피장소를 확보했으며, 집중호우 시에는 산사태 예방ㆍ대책 상황실을 24기간 설치ㆍ운영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계획이다.


삼척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올 여름에도 기후변화 등의 영향으로 국지성 호우가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어 산사태 피해 우려가 높은 상황이므로, 체계적인 준비와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에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