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무주국유림관리소, 친환경 목재생산으로 목재산업 활성화에 기여!

등록일 2018년07월05일 14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무주국유림관리소(소장 김종세)는 국산목재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올해 약 17,000ton 목재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산한 목재는 수종갱신 벌채, 병해충 예방을 위한 피해목 벌채, 숲가꾸기 산물수집 등 다양한 산림사업을 통하여 생산된 것으로 일반 용재 및 펄프용으로 공급 된다.

 

아울러, 벌채사업을 보다 친환경적으로 하기 위해 임목수확 설계·감리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지는 전라북도 남원시 인월면 상우리 일원이며 면적은 11ha로 계곡부 천연활엽수림, 습지 주변, 식생 등을 남겨두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추진된다.

 

무주국유림관리소는 하반기에도 국산목재가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목재생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고성능 임업기계를 통한 목재생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산림산업분야 발전에 지속적으로 힘써나갈 계획이다.

 

무주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산림사업에서 생산되는 이용 가능한 목재를 최대한 수집하여 활용함으로써 목재산업 활성화는 물론 산불, 산사태 등 각종 재해 예방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 된다.”라고 말했다.

이선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