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임업진흥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숲⋅체험 교육

- 2018 복권기금 녹색자금 숲체험‘지속가능한 산림과 탄소이야기’-

등록일 2018년07월10일 14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6월부터 11월까지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장애청소년 및 도서벽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숲⋅체험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은 지난달 8일 시작으로 4차례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한국산림인증제도의 소개를 시작으로 숲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청소년들이 숲에서 직접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이루어져 숲을 친밀하게 느끼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협동심을 함양시키는 기회를 갖게 된다.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의 녹색자금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사회적 취약 청소년들의 정서 안정, 신체건강 증진, 산림문화 및 한국산림인증제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19개 기관에서 청소년 2,000여명이 신청하였으며 앞으로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7차례의 숲⋅체험 교육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청소년들을 숲이라는 공간에서 교육할 수 있는 것은 소중한 체험이다.” 라며, “동시에 이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한국산림인증제도와 숲이 탄소 흡수원으로서 기후변화에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