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북지역 산림생태계 보전·관리를 위한 연구용역 추진

- 핫스팟(Hotspot)선정·관리 및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 모색 -

등록일 2018년07월13일 11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7월 13일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에서 민북지역 핫스팟(중점관리지역) 선정 및 민북지역 대국민 홍보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북지역은 군사분계선 남측으로 2∼10km 범위의 지역으로서 인천광역시 강화군을 포함한 총 9개 시·군에 걸쳐있으며, 오랜 기간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되어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산림생태계의 중요한 거점역할을 하는 지역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민북지역 내 역사적·생태적으로 보전이 필요한 지역을 핫스팟으로 선정하고, 세부적인 관리방안 마련을 위해 ‘민북지역 핫스팟 선정 및 관리에 관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민북지역 산림생태지도를 포함한 홍보 리포트 발간, 대국민 미디어 보고회 개최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민북지역 산림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민북지역은 산림자원이 풍부한 생태적 요충지역인 만큼 현지특성에 맞게 특별 관리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국민들께서도 민북지역 산림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전재룡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