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임업진흥원, ‘목재산업동향 및 목재분야 기술설명회’개최

- 2018 WOOD FAIR 연계, COEX 3층 E7홀서 8월 22일 열려 -

등록일 2018년08월10일 11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8월 22일(수) 국립산림과학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연구성과(특허)의 기술정보 교류 및 거래 촉진을 위해 「목재산업동향 및 목재분야 기술설명회」를 ‘2018 WOOD FAIR’와 연계하여 COEX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산림과학기술 R&D 연구성과물 중 특허기술을 수요자에게 소개하는 자리로, 목재데크 시공, 옥외용 접이식 벤치, 산업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접착제 관련 기술을 만나 볼 수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황원중 박사의 중간연결재를 이용한 데크 조립체 시공방법, 부착이 방지되는 옥외용 접이식 벤치 기술이 소개되며, 이상민 박사의, 페놀-요소-폼알데하이드 공축합수지 접착제의 제조방법, 목재용 접착제 조성물의 제조방법 관련 기술을 발표한다. 아울러, 목재산업의 전반적인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설명회에서 소개된 기술에 대해 이전을 원하는 수요자는 사업화 지원,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정보를 담당자와 1:1로 상담 받을 수 있다.


구길본 원장은 “목재산업동향 및 목재분야 기술설명회가 목재업 종사자분들에게 산업계 동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원하는 기술과 정보가 지속적으로 제공되어 임업분야 연구기관의 특허가 사업화 및 실용화가 되도록 촉매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