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토마토축제서 숲 향기 담아가세요!”

횡성숲체원,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서 산림복지 체험관 운영

등록일 2018년08월10일 17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원장 장관웅)이 10∼12일 강원 횡성군 둔내면에서 열리는 ‘제7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산림복지프로그램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체험관 운영은 정부 100대 국정과제 전략인 ‘사람이 돌아오는 농산어촌’ 이행의 일환으로, 관내 지역사회와 협력해 둔내면을 찾는 관광객에게 산림교육·치유 체험기회를 제공, 산림복지 인식 제고와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횡성숲체원은 편백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숲 향기 만들기’ , ‘산림복지 에코퀴즈’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장관웅 국립횡성숲체원장은 “이번 행사는 횡성을 찾는 국민에게 산림복지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면서 “앞으로도 산촌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확대해 산림복지 거버넌스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 제1호 산림교육센터인 국립횡성숲체원은 청소년 및 가족 대상 인증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산림복지전문기관으로, 지역 산촌마을 활성화를 위해 금년 횡성군에서 주최하는 ‘평생학습축제’, ‘안흥찐빵축제’ 등 다양한 축제에 참가, 산림복지 홍보·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