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창녕군, 폭염 속 따오기 관리 및 자연방사 대비에 만전

등록일 2018년08월13일 11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유래 없는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우포 따오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내년 자연 방사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군에서는 유어면의 우포따오기복원센터와 장마면의 분산케이지에서 363개체의 따오기를 관리하고 있는데, 연일 최고기록을 경신하는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면서 따오기 관리에도 비상이 걸린 상태이다.


더위로 인한 먹이량 감소 등 체력저하가 우려되어 영양제를 공급하고, 수조에는 시원한 지하수를 상시 공급하는 등 따오기가 체온 조절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특히 폭염 속 질병 예방을 위해 따오기의 먹이를 공급하는 수조의 자연건조 및 이끼 제거 뿐 아니라 분변의 부패 방지를 위해 분뇨 제거 등으로 따오기 지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내년 말에는 따오기 구조ㆍ치료 센터를 건립하여 따오기를 비롯해 우포늪에 도래하는 천연기념물(조류)을 치료하고 재활을 돕는 응급구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연 방사 후 따오기가 천적으로 말미암은 부상을 입었을 때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 따오기의 행동 관찰, 먹이 등 예찰을 통해 따오기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내년 야생방사를대비해 서식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