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임업진흥원, 아프리카 2개국에 산림자원관리 기술 전달

- 에티오피아, 가나 산림공무원 대상 국내 초청 연수 개최 -

등록일 2018년09월13일 11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9월 11일(화)부터 9월 18일까지 개도국을 대상으로 산림공무원 국내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
개도국 산림공무원 국내 초청 연수는 개도국의 역량강화, 국제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차수에는 아프리카 2개국 산림공무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초청연수의 주제는 「산림복구 및 산림복합경영」으로 에티오피아 환경, 산림, 기후변화부의 테쎄마 웨인하렉 테클루 국장을 비롯하여 에티오피아, 가나에서 7명의 산림공무원이 한국을 방문할 했다. 초청생들은 연수기간 동안 한국임업진흥원을 비롯하여 국립산림과학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방공원, 난지도 하늘 공원 등을 견학하고 강의를 수강하며 한국의 산림복구기술, 산림복원의 역사, 산림복합경영 기술 등을 전수받게 된다.


한편, 한국임업진흥원은 2014년부터 개도국 산림공무원들의 능력배양과 국제협력 강화를 위한 초청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청연수를 통해 개도국과 단기간에 성공한 한국의 산림녹화 경험 및 산림 분야 기술을 공유하고 국가 간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산림청 녹색자금의 지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