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성시, 2018 목재감성체험박람회 개최

등록일 2018년10월02일 10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오는 8일(월)~9일(화)까지 양일간 동탄센트럴파크에서 『나무로 인생을 즐기자!』란 콘셉트으로 ‘2018 목공감성체험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18 목공감성체험페스티벌’은 국산목재 이용을 증진하고 목공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동탄센트럴파크 내에 60여개의 목공 관련 부스가 설치되고, 목재로 만들어진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나무놀이터도 운영된다.


또한 관내목공방, 동아리, 동탄예술시장 셀럽이 함께 참여해 목재제품 전시 및 판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나무를 재료로 저금통, 다용도꽂이, 나무장난감, 소품 등을 만드는 40여 종을 만드는 목공체험 기회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품 일부는 체험뿐 아니라 구입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 및 일반시민 4000여명에게 무료로 목공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목재문화체험 전문박람회로 지난 5월 화성시문화재단과 목재문화진흥회의 업무협약식을 통한 협업행사로 진행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목공감성박람회를 찾은 시민들이 나무와 함께 놀며 즐기는 시간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인 목재와 친숙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