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복지진흥원, 공공기관 혁신성장에 ‘앞장’

등록일 2018년10월12일 13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최근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전지역 혁신성장을 위한 공공기관 네트워크(관계망)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대국민 안전 관련 교육 및 홍보활동,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혁신성장을 위한 공동 실천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기관은 진흥원을 비롯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홍빈),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손재영) 등 5곳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별 내부 조직 개편· 업무 조정 등 기능조정 추진 사례와 ‘적극적 혁신추진 면책제도’ 제정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한 공공기관 임직원이 도전적·창의적으로 혁신 업무수행을 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각 기관들은 최근 새로운 일자리 창출 아이템(항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산림복지전문업의 시장판로 개척을 위한 산림복지전문업 일자리 컨설팅(상담) 자문단 구성에도 합의했다.


이를 위해 5개 기관이 보유하거나 활용 가능한 법률·회계·마케팅 전문가를 활용, 산림복지전문업자 및 창업자들에게 자문·교육 하고, 연말까지 수요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판석 진흥원 혁신추진단장(사무처장)은 “이번 공공기관 혁신 네트워크 추진을 계기로 공공기관이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것” 이라면서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혁신성장까지 견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