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양양국유림관리소, 학생들과 함께하는 산불예방 캠페인

- 학생 봉사활동과 연계한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등록일 2018년11월08일 17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양양국유림관리소(소장 정창덕)는 2018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을 맞아 11월 10일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 및 산림 정화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캠페인 당일 오전 9시부터 양양국유림관리소에서 간단한 홍보 교육 및 관련 영상 시청 후 캠페인 장소(낙산사)로 이동하여 낙산사를 찾는 관광객·시민 등을 대상으로 산불조심 서명운동 실시 및 산불조심 홍보물 배부와 주변 산림 정화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캠페인은 올해 12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캠페인 활동은 중·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국가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산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정서를 순화하는 계기를 제공함이 목적이다.
 

또한 양양군의 주요 관광지인 낙산사에서 본 캠페인 및 산림 정화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도 산림에 대한 지식 및 산불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정창덕 양양국유림관리소장은 “캠페인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을 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산림재해 및 산림정책 관련 정보가 크게 홍보되고 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우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