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주시, 산불 없는 영주 만들기에 총력

-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수립 및 산불조심기간 지정 -

등록일 2018년11월09일 11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영주시는 가을철 산을 찾는 입산객이 증가하며 입산자의 실화 가능성이 높아지고, 강수량이 적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11월 중순부터 산불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해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를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가을철 산불예방과 진화활동을 위한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인접시군, 영주경찰서, 영주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구축해 산불비상근무태세에 돌입한다.

  
또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구성하고 산불 임차헬기 등 17종 5640여점의 진화장비를 확보해 초동진화 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입체적 관리를 위해 2개소에 감시카메라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관내 16개 초소를 운영하며 빈틈없는 감시체계를 가동한다.
산불경보 발령 단계에 따라 불 놓기, 입산허가, 소각행위 금지 등 예방활동 중심의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며, 마을 앰프를 이용한 안내방송, 취약지 순찰, 홍보 등 다양한 예방활동에 돌입했다.

  
관계자는 “산불조심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단 한 건의 산불도 없는 영주 만들기를 위해 산불방지에 총력대응을 하겠다.”고 하며 “시민들도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에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