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군위군산림조합, 난방·캠핑용 친환경 ‘참나무 장작’ 판매

등록일 2018년11월26일 1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군위군산림조합(조합장 최규종)은 지역 내 숲 가꾸기 사업, 피해목 제거사업 등 산림사업 추진 시 발생한 산림 목재 부산물을 이용해 땔감용 장작 및 난방용 화목을 생산해 지역민 및 내방 고객에게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되는 장작은 난로용과 난방용으로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모두 쪼갬이 돼 있어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 단위의 소포장 판매도 한다. 대량 구매 시 가정까지 배달도 해준다.


특히 장작의 주재료인 참나무는 수령이 20년 이상으로 심재부가 두꺼워서 화력이 우수하고 연기가 적게 발생해 난방용 땔감으로는 최적이다.


참나무는 연소과정에서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발생시키고 공기정화, 탈취, 중금속제거 등의 역할을 한다.
또 경유나 보일러 등유보다 경제적이면서 유해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연료다.


최규종 산림조합장은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다가 불안정한 고유가 시대에 경제적이며 유해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연료로 인정되고 있어 장작 구매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조합은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와 권익보호를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