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남교육청, 아이들 자연과 함께 놀면서 배운다

등록일 2018년12월06일 16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 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도내 공·사립유치원 자연·숲 체험활동 거점유치원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회는 자연과 함께하는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현장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내포생태교육연구소 정재근 소장의 '자연아! 놀자!'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자연과 함께하는 오감만족 프로젝트, 누리과정 속의 자연·숲 놀이, 자연물과 유아놀이, 자연 속에 든 교육! 놀이 속에 든 교육! 등 공·사립유치원 교원들의 현장 운영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충남도교육청은 올해 '자연·숲 체험활동 거점유치원'을 52개 원 선정해 1개 원당 6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해 운영하고 있으며 거점유치원을 중심으로 한 공동 교육활동, 누리과정과 연계한 자연·숲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연중심·놀이중심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지역으로 찾아가는 생태놀이교육 연수를 지역 특성 및 유치원 여건을 고려해 8회차 워크숍 중심으로 운영해 유아생태교육의 유치원 교육 현장 적용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이은복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자연은 가장 훌륭한 놀이 공간이자 교육의 장이며 금번 평가회를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거점유치원과 동참유치원 간, 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 간 협력 운영으로 유아의 생태적 감수성과 바른 인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경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