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고품질 친환경 상주 오미자 생산에 첫삽

- 전문가 초청 오미자 교육 및 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PLS) 교육 실시 -

등록일 2019년01월11일 10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는 1월 11일 소득작목 R&D 교육센터에서 오미자 재배 농업인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미자 재배기술 및 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PLS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올 1월 1일부터 ‘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PLS)’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농업인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한층 더 강화했고, (전)문경시농업기술센터 장석광 강사를 초빙해 소득을 높이는 친환경 고품질 오미자 재배방법, 유통방안, 저장기술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상주와 인접한 오미자 주산지인 ‘문경’과의 비교로 이해하기 쉽고 내실 있는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또 PLS 교육에서는 ‘국내에 등록되지 않은 농약과 농약 안전사용기준 미준수로 잔류농약이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농산물 전량폐기, 출하연기, 용도전환 등의 불이익과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는다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기술보급과 특화작목팀장은 “오미자 노동력 감소를 위한 기술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약 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를 숙지하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고령의 정보 취약계층 농업인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셔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