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개막 '일주일 앞으로'

등록일 2019년01월11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26회 태백산 눈축제 개막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해 24일간 총 104만여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간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는 올해에는 1월 18일부터 2월 3일까지 17일간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대형 눈조각 유지 보수의 어려움을 감안해 축제 기간을 재조정했다.
또 개막식 장소를 문화광장에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으로 변경해 다양한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대학생 눈조각 대회 장소가 태백산국립공원 윗광장에서 아래광장으로 이동된다.


윗광장에는 대형 텐트를 설치해 쉼터(핫 존)를 겸한 체험 행사가 운영되며 컬러드로잉과 스노우 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스노우 아트존이 마련돼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된다.


또 눈축제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여러 해 운영됐던 '시민 눈조각 대회'를 '시민 소원등 달기'로 변경해 새로운 볼거리를 연출할 예정이다.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눈조각과 이글루 카페, 눈 미끄럼틀,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별빛 페스티벌 등도 축제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26회 태백산 눈축제는 문화관광축제(유망) 선정을 목표로 가보고 싶은 꿈의 축제 도시 태백을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자 한다"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보다 알차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마련해 착실히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눈축제의 개막식은 오는 18일 오후 4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