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해시, 신어산에 산림복지단지 조성

등록일 2019년01월14일 14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해시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슬로시티로 변신하기 위해 신어산에 자연휴양림과 유아숲체험원, 치유의 숲 등을 갖춘 산림복지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김해시에 따르면 상동면 북방리 신어산 252의 1 일원 216㏊에 국비 및 도·시비 등 350억원을 투입해 ‘신어산 산림복지단지’를 조성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산림복지단지에는 숙박, 편익, 위생, 체험교육, 체육시설을 갖춘 놀이체험형 및 숙박체류형 자연휴양림과 야외체험학습장, 대피·안전시설 등을 갖춘 유아숲체험원, 산림치유, 편익, 위생시설을 갖춘 치유의 숲이 들어선다.

시는 공모사업 및 민간개발사업을 병행해 산림복지단지 조성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시가 산림복지단지를 계획 중인 임야는 민간기업 소유의 사유림이 168㏊, 김해시 소유 공유림이 38㏊를 차지하고 있다.

시는 올해부터 산림복지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산림복지단지가 조성되려면 사유림 소유자인 민간기업의 의지가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시는 해당 기업의 의견을 들어보고 단지 조성에 동의하면 구체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가고 이 기업의 사업 참여 의지가 없을 경우 다른 시행사업자를 선정한 뒤 사유림 매각을 유도할 계획이다.


서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