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립산림과학원, 전범권 원장 취임

-융복합 연구 플랫폼 정립과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현장중심 실용연구에 힘쓸 것-

등록일 2019년01월14일 14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제22대 전범권(56) 신임 원장이 14일(월)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전범권 신임 원장은 취임식에서 “국내 유일의 국가산림연구기관으로서 시대와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현장 중심의 실용 연구를 통해 산림과학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싱크 탱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기후변화에 대처할 능력을 제공하는 시대적 자원이자, 국민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국민․경제적 자원으로서 산림의 다양한 가치가 효과적으로 발휘되도록 하기 위해 각 전문분야 간 경계를 넘는 혁신적인 융․복합 연구 플랫폼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이에 전범권 원장은 중점 추진할 세 가지 과제로 시대적·국민적·경제적 수요에 부응하는 융·복합적 연구 플랫폼 정립, 현장 중심의 실용연구로 국정과제 성과 창출, 자율적 연구 생태계 조성과 목표지향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꼽고 임업인과 국민의 신뢰 속에서 미래를 대비하는 국가연구기관으로 이끌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전범권 원장은 충북 영동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한 후, 25회 기술고시를 통해 1990년 공직을 시작하였으며, 30여 년간 다양한 산림 현장 경험을 쌓았다.


북부지방산림청장, 산림산업정책국장,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 동부지방산림청장, 산림이용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산림행정, 정책입안과 현장에 두루 정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