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교육원, 교육훈련발전협의회 개최”

- 대학생 진로캠프, 임업인 교육 등 일자리창출 교육 확대 -

등록일 2019년02월12일 13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산림교육원(원장 이상만)은 12일 외부전문가를 위촉하여 ‘교육훈련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2019년 교육훈련 계획을 심의한다.


이날 협의회에는 임업후계자협회 최무열 회장, 동국대 강규영 교수, 서울대 박일권 교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기획협력과장,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과장 등 산림분야와 교육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산림교육원은 올해 111개 과정 215회의 교육을 할 계획이며, 교육 대상 인원은 2018년 대비 20% 수준으로 증가할 계획이라 밝혔다.


특히, 임업후계자 등 임업인을 위한 일반인 교육과정을 대폭 늘린다. 목주주택, 생활목공, 산불기초이해 등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조경수재배 등 24개 직무전문 과정에 일반인 참여 비율을 30%까지 확대하였다. 또한, 일상으로 인하여 바쁜 임업인을 위해 사이버 교육과정을 13개 과정으로 대폭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정과제 성과 창출과 포용국가 실현을 위해 산림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의 이해, 4차산업혁명, 무인비행장치심화, 퍼실리테이션, 국민디자인 등 산림분야의 새로운 시책과정을 도입하여 직무전문성을 강화하였다.


이상만 산림교육원 원장은 본 교육훈련발전협의회를 통해 “올해부터 산림교육원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산림관련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실시하는 등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