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북부지방산림청, 걷고 싶은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로 정비!

- 2019년 가평·인제지역 12.3km 등산로 정비사업 추진 -

등록일 2019년03월14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쾌적하고 구조적으로 안전한 숲길 조성을 위하여 2019년 가평·인제 지역 등산객이 집중되는 2개소에 대하여 12.3km 등산로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생활권 및 휴양권 주변 이용객이 집중되는 가평군 유명산 등산로 5.3km 및 백두대간 구간의 등산객 증가·수해 피해로 훼손이 심화되어 정비가 시급한 인제군 방태산 약수숲길 7km에 대하여 현장 여건을 고려, 생태·문화적 요소와 기능적 측면이 조화되도록 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가평군 유명산은 유명계곡으로 더 유명한 곳으로 능선이 완만하고 부드러우며, 수량이 풍부한 계곡과 기암괴석 및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산림청 100대 명산으로 등록되어 등산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또, 약수숲길은 100대 명산 중에 하나인 방태산을 중심으로 경관이 수려한 인제 내린천 옆을 걸어가며 약수를 만날 수 있는 길이다.


아울러, 북부지방산림청은 질 높은 산행환경과 안전한 숲길을 국민에게 제공하고자 서울·경기·강원영서 지역에 등산로 70개 노선 330km를 정비하였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산행서비스의 국민적 수요 증가에 따른 이용편의 도모를 위해 등산로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앞으로도 훼손된 등산로 정비와 더불어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 네트워크 구축으로 이용객의 여가활용 및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재룡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