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숲속의 대한민국 만들기! 함께해요~

- 정읍국유림관리소·정읍산림조합,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

등록일 2019년03월14일 15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정읍국유림관리소(소장 이광원)는 제74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내나무를 갖고․심고․가꾸는 것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 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숲속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오는 16일(토)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정읍산림조합과 합동으로 주최하며 나누어주는 묘목은 국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호두·매실·사과 등 유실수와 공기정화식물, 수생식물 등 15개 수종으로 약 8천 여 본을 분양할 예정이다.

분양은 정읍산림조합 주차장 앞에서 오는 1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자세한 사항은 정읍국유림관리소 경영자원팀(063-570 -19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소장은 “국민들이 내 나무를 갖고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만으로도 숲속의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는 한편, 미세먼지 저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나무를 잘 심고 잘 가꾸는 것과 더불어 산불 등 산림재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므로 전 국민이 나무심기와 산불예방에도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김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